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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고 다니는 것들

쿼터급 크루저 미라쥬250DR을 (중고)구매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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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쥬250DR 2018년식

1. 미라쥬250DR은 국산 바이크가 아니다. 국산이라고 하면 국내에서 제조 생산한 바이크를 뜻한다. 이 바이크는 중국업체 "경기대한(輕騎大韓)"이 현재 KR모터스와 투자협력 상태로 제조하여 중국 및 국내에 유통하는 250cc 크루저 타입의 바이크다. 따라서 중국산 바이크다.

2 . 미라쥬250DR의 엔진은 KR모터스가 개발, 생산한 V형 2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판다. 엔진은 원래 미라쥬250 엔진이 맞다. 국내에서는 KR모터스의 브랜드 제품으로 2017~2021년까지 판매했고 현재는 단종되었다.

 

3. 이 바이크를 타고 공도 주행을 하려면 2종 소형 면허가 필요하다.

4. 간혹 센터나 대리점에서 가지고 있던 악성 재고(제조 년식은 오래되었지만 매장 재고로 가지고 있던 새 바이크를 뜻한다)를 새 제품으로 착각하여 구매할 수 있다.

5. 구매하려면 중고를 구매해야 한다. 중고 시세는 다음과 같다.(2022년 10월 기준)

-2017년식 260~290 (평균가 280)

-2018년식 280-299 (평균가 290)

-2020년식 280-340 ( 평균가 310)

-2021년식 310~375 (평균가 340)

6. 중고를 구매하려면 반드시 현장에서 바이크를 직접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본인이 직접 몰고 집에 오는 것을 추천한다.

7. 2017년식 미라쥬250DR을 구매하면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

8. 연습 및 입문용 목적이면 저렴한 오래된 연식으로 선택하면 된다.

9. 당연한 이야기지만 오래 탈 생각이면 그나마 최신 연식을 선택해야 한다.

10. 생활 밀착형 저렴한 바이크지만 레저용으로 타고 다니기에 충분한 성능과 내구도를 자랑한다.

11. 놀랍게도 ABS가 장착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호스도 매쉬 타입이다.

12. 아주 오랫동안 중고 시장에 매복하면 뜻하지 않게 좋은 상태의 미라쥬250DR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13. 비교적 신뢰할 만한 오토바이 센터를 섭외해 놓으면 바이크 생활에 도움이 된다.

14. 부품은 비교적 구하기 힘들지만 전혀 구할 수 없는 편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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