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고 다니는 것들

샤드23 사이드백 레블500에 장착하기(SHAD SH23)

반응형

 

1. 범용 브라켓 제품 

기존의 레자 가방이 무게와 브라켓 사이즈 때문인지 찢어지고 함몰돼서 네이버 쇼핑에서 파는 좀 저렴한 샤드23을 구매해 보았다. 중국에서 배송해 주는 제품이라 짝퉁인가? 하는 고민을 했지만 구매했다. 대략 2주 정도 지나고 나니 박스가 먼저 오고, 또 며칠이 지나면 브라켓이 당도하는 방식이다. 배송 시 발생되는 세금을 아끼기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외관상 봤을 때 정품 샤드23과 완전 동일한 제품이다. 하지만 브라켓은 정품과 다른 범용 브라켓이 도착했다. 그래서 직접 장착해 보았다.

 

 

 

 

먼저 고정 브라켓을 뒷쪽 구녕에 맞게 달면 된다. 볼트와 간격 너트는 제공되지만 완전하게 제공되지 않고 수량이 모자란다.

제품 구성 : SHAD SH23 박스 2개 /

범용 브라켓 2개 (좌/우)

메인 볼트 4개 / M8/12 볼트 너트 5개

육각볼트 M8 /12 5개

 

순식간에 완료했다. 공구만 있으면 누구나 충분히 장착 가능한 제품이다.

 

박스를 장착하는 모습

피팅 키트를 작동하면 박스를 장착할 수 있다. 

 

 

좌우 모두 장착 완료 

 

 

 

 

측면 모습
범용브라켓 후면 모습

장착을 완료하였으나 왠지 좀 넓어 보인다. 그래서 좀 더 고민해 보았다. 

 

 

 

 

2. 샤드23 정품 브라켓 제품 

결국은 정품 브라켓을 다시 구매해서 비교해 보기로 했다. 브라켓을 주문했는데 쓰레기가 왔다. 

 

 

 

 

정품 브라켓과 함께 도착한 설치를 위한 볼트와 너트 

 

 

 

기존의 범용 브라켓을 제거하고 순정 브라켓을 다시 설치한다. 범용 브라켓보다 더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순식간에 완성되었다. 

 

 

 

설치 후 모습이다. 범용 브라켓보다 약간 위로 올라간다.

 

 

 

좌(범용브라켓) 우(순정브라켓)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는 모습이다. 이 비교를 위해서 돈지랄을 했다. ㅜㅜ 

 

 

 

좌(범용브라켓) 우(순정브라켓)

박스도 올려 보았다.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모습이다. 

 

 

 

박스 내피도 설치했다. 

 

 

 

범용브라켓을 완전히 제거하고 순정 브라켓으로 재설치를 완료했다. 대략 좌우 합 15cm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았다. 범용브라켓도 사용하는 데 크게 불편한 것은 없지만, 좁은 통로를 통과할 때 순정 브라켓이 좀 더 유리한 것 같다.

 

 

 

끝. 

 

 

#레블500

#샤드23

#shad

#sh12

 

 

 

반응형